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직장에서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모으면 언제쯤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10년 정도 열심히 일해서 높은 직급에 오르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연봉이 몇억씩 한다면 그렇다고 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돈'을 공부해야 합니다. 자본주의 시대에서는 돈에 대해서 모른다면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자본주의에 대해서 아주 쉽게 알아보도록 하죠.

     

     

     

     

    자본주의란?

     

    '자본주의'란 생산 수단을 자본으로서 소유한 자본가가 이윤을 위해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경제 체제입니다. 즉, 돈을 가지고 무언가를 사고팔며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자본주의입니다. 사유화가 가능하고 경제 행위가 가능한 체제라고 할 수 있지요.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근로소득이 월 200만 원이라고 가정을 해봅시다. 쉬는 날 점심에 파스타를 사 먹고, 커피숍에 가서 커피를 마십니다. 그리고 집에 오는 길에 필요했던 손거울을 샀습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음식이나 물건을 나의 돈을 주고 사유화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가 아닌 오로지 내 것이죠. 이것이 자본주의입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자본주의에서의 사유화 방식

     

    자본주의에서의 사유화는 크게 두가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과 자본소득이죠. 자본소득은 예전으로 따지면 일종의 불로소득입니다. 지금은 불로소득이 없다는 성향이 강해졌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본소득으로 부르겠습니다.

     

    근로소득은 노동을 통한 소득을 말합니다. 직장인들의 수익을 근로소득으로 볼 수 있겠죠. 반대로 자본소득은 노동외의 소득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주식, 부동산을 통해 소득을 얻는 것을 뜻하죠. 자본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이를 '투자'라고 하죠. 자본주의 시대에서 돈을 벌려면 근로소득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투자를 통한 자본소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본으로 수익을 내는 원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가 많은 명품가방을 600만원에 구매했다고 합시다. 그런데 그 가방이 단종되어 가방의 가격이 1000만원까지 올라갔습니다. 가방을 구매했던 가격보다 지금 가방의 가치가 더 높아진 것이죠. 그래서 가방을 1000만원에 팔았습니다. 처음 가방을 사려고 지불했던 600만원을 투자하여 지금 1000만원을 손에 얻었습니다. 그렇다면 400만원의 수익을 낸 셈이겠죠? 이것이 자본으로 수익을 내는 간단한 원리입니다. 투자를 통해 자본을 불려나가는 것이 자본주의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동수익 말고 사업을 통한 수익도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사무실이 필요하겠죠. 일을 할 직원도 필요할 것이고요. 직원들이 일을 하려면 컴퓨터, 책상 등 여러 가지가 필요합니다. 이것 또한 사업에 투자를 하는 것이죠. 왜? 직원들이 더 많은 돈을 벌어다 주게 될 것이니까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사무실이라던가 직원의 월급 등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는 것 자체가 모두 투자행위죠. 그렇다면 투자를 하면 모두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부자와 가난한자의 차이

     

    부자가 되는 사람과 가난한 자가 되는 사람은 바로 이 투자 방식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어떤 것에 투자를 해야 할까요? 돈을 지출했을 때 더 큰 돈이 나에게 돌아오는 것에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자본으로 더 큰 자본을 돌려받아야 한다는 것이죠. 투자를 통해서 가난한 자가 될 수도, 부자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난한 자가 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떠한 물건에 돈을 지불합니다. 그런데 그 물건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가치가 하락합니다. 그렇다면 점점 가난해지겠죠. 자본주의 세상에서 가치가 하락하는것을 소유한다는 건 자신의 자산을 깎아먹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있습니다.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죠. 얼핏 보면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은 본전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현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하락합니다. 왜냐구요? 돈을 계속해서 찍어내기 때문입니다. 해가 지날수록 돈의 양은 계속해서 늘어나는데 돈의 가치가 올라갈까요? 내려갈까요? 당연히 내려갑니다. 그것이 인플레이션이 생기는 원리이죠.

     

     

    부자가 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 매우 어렵습니다. 어떠한 물건에 돈을 지불합니다. 그 물건의 가치가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부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은 높아집니다. 가치가 오르는것을 소유한다는 건 자신의 자산을 증식시키는 행위입니다. 말은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실은 매우 어려운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것들은 주식과 부동산 등이 있지만, 무조건 가치가 오르는 것이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만, 대부분 막심한 손해를 보지요. 가치가 올라가는 물건은 쉽게 찾을 수 없거든요. 그래서 부자가 소수인 겁니다.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근로소득을 높인다.
    2. 근로소득으로 생긴 돈을 가치가 오를만한 곳에 투자한다.

     

     

    이 두가지 원리가 지켜지지 않으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우선 근로소득을 올리는 것이 먼저입니다. 직장에서 나오는 월급 이외의 부가소득을 반드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은 자본으로 적절한 투자처를 찾아 투자해야 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굉장히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업에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겠죠. 이것 또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출을 받는 등 빚을 져서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배제를 하겠습니다. 결국에는 부지런해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자본주의의 기본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